김홍장 당진시장이 16일 당진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6.13 지방선거 시장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당진시 제공
김홍장 당진시장이 16일 당진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6.13 지방선거 시장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당진시 제공
[당진]김홍장 당진시장이 16일 경선을 준비하기 위해 휴직을 하고 출마를 선언했다.

김 시장은 그동안 예비후보 등록 시점을 놓고 고민하다가 경선이 결정되면서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위해 예상보다 빨리 휴직을 결정했다.

김 시장은 이날 출마선언에서 그동안 성원해주고 도와준 당진시민과 당진시 공무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김 시장은 "지난 민선 6기에 시정방향을 지속가능한 발전과 사람중심으로 바뀌어 당진의 건강한 미래비전을 잘 준비했고 여러 가지 좋은 성과가 있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시중에서 회자되고 있는 4년 동안 환경을 지키는 일에만 집중했다는 비판에 대해서는 "당진의 건강한 발전을 준비했으며 많은 성과물들이 그 답이고 경제발전의 초석을 다졌고 경제지표도 좋아졌다"고 해명했다.

김 시장은 마지막으로 "지난 4년은 미래비전을 잘 준비했고 이제 당진이 획기적인 도약을 할 때이고 준비를 해온 김홍장이 그 일을 잘 할 수 있는 적임자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김 시장은 기자회견 후 선관위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차진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