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는 국립대 최초로 대학간 운영현황을 비교·분석할 수 있는 정보서비스인 `충남대학교 경영통계정보시스템(Business Statistics Information System)`을 구축했다고 10일 밝혔다.

경영통계정보시스템은 충남대와 다른 대학(학과)의 대학 지표(학생 충원율, 교원 확보율, 취업률 등)를 비교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대학내 사용자의 요구 및 정책을 반영한 실무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대학정보공시시스템을 기반으로 각 대학 간 지표를 비교해 정량적으로 분석하고 시각화해 각종 대학지원사업 선정 및 관리에 용이하도록 구현됐다. 또 국회의 자료 제출 요구, 감사 대비 자료, 학교 정책 반영 등에 대비해 학생, 교육·연구성과, 대학재정, 교육비, 교육여건 등의 경영정보를 제공한다.

충남대는 경영진, 실무 교직원, 학생 등 모든 대학 구성원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난 6개월간 HTML5 기반 I-DAS 데이터 분석 솔루션, i-DQ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을 활용해 시스템을 구축했다. 경영진에게는 전자칠판을 활용한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Digital Information Display, DID)를 통해 실시간 통계정보를 제공해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행정실무 교직원들을 위해서는 대학정보공시 알리미 데이터 및 교내 내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각종 통계자료와 더불어 학과통계의 실시간 조회, 대학간 자료 비교, 유사학과와의 자료 비교·분석 등을 제공한다. 학생들을 위해서는 학생경력관리시스템 데이터를 활용해 자기개발 및 취업에 도움이 될 통계정보를 제공한다.정성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성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