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육상선수팀이 훈련을 마치고 지난해 12월 이봉주 전 마라톤 선수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군육상선수팀이 훈련을 마치고 지난해 12월 이봉주 전 마라톤 선수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군육상팀(감독 손문규)이 오는 25일 개최되는 제18회 인천국제하프마라톤대회를 시작으로 2018년 육상대회레이스에 출전한다.

대한육상연맹과 인천일보가 주최하고 인천육상연맹과 (사)인천마라톤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인천국제하프마라톤대회는 지난 2001년 인천국제공항개항에 맞춰 출범한 대회로, 국제육상연맹(IAAF)이 인증한 국내유일의 국제하프마라톤대회다.

인천문학월드컵경기장에서 출발해 송도국제도시일원을 달리는 이번 대회에 군 육상팀 류지산, 민병진, 김중환 그리고 김혜미 등 4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군 육상팀은 지난 1월 중순부터 2개월간 전남 광양에서 동계전지훈련을 실시해 선수들의 몸 상태와 경기력을 끌어올려 대회 선전을 기대하고 있다.

2001년 12월에 창단한 군 육상팀은 지난해 제98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는 등 11개 대회에 출전해 9개 대회에서 입상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인천국제마라톤대회에서도 3명의 선수가 4-6위를 차지해 중장거리 강팀임을 입증했다.

한편, 옥천군은 3월 현재 손문규 감독과 총 8명(남 6, 여 2)의 선수로 구성돼 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