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청주시 최초 부이사관(3급)인 반재홍 경제투자실장의 명예퇴직에 따른 후임 인사는 차기 청주시장의 몫이 됐다.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은 22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오는 6월말까지 실·국장 인사 요인이 현재까지는 없다"면서 "6월 선거에서 당선된 새시장이 조직개편에 따른 진영을 꾸리려고 해도 인사할 기회가 없기 때문에 (반 실장 후임 승진인사는)내가 할 일이 아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달 말 명퇴하는 반 실장 자리는 직무대행 체제로 운영된다.

이 권한대행은 이어 "3급 승진 대상자들은 하루라도 빨리 승진을 하고 싶겠지만 직원들에게 미안하다"면서 "실·국장은 중요한 인사 포석인데 새 시장이 인사를 하는 게 맞다"고 부연했다.

다만 지난달 사직서를 제출한 오진태 과장의 후속 인사는 단행하기로 했다.

오는 6월 말 정기 승진 인사도 새 시장 취임 이후로 연기된다.

이 권한대행은 "선거가 있는 해에 6월 정기인사는 행안부 지침에도 새로운 시장이 취임 후 하게 돼 있다"면서 "이는 전국 모든 자치단체가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최근 업체로부터 향응을 받아 무더기로 중징계를 받은 것과 관련해서는 충북도 인사위원회 결정에 따를 수밖에 없다는 원론적인 입장을 밝혔다.

이 권한대행은 "21일 충북도 인사위원회에서 중징계가 많이 나왔다"면서 "특히 해임까지는 생각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징계를 받은 직원들의 행위자체는 알지만 해임 결정은 배제징계로 쉬운 결정이 아니다"면서 "해당 직원들이 소청을 통해 구제를 받을 수도 있겠지만 현재로써는 인사위원회 결정을 따를 수 밖에 없어 후속 인사 조치를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1일 충북도는 인사위원회를 열어 업자로부터 향응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청주시 A 팀장(6급)을 해임 처분하고 5-6급 6명은 정직 2-3월의 중징계 처분했다.

중징계 처분을 받은 직원들은 지난해 9월 국무총리실 감찰팀 감찰과 행정안전부의 감찰 과정에서 비위 사실이 무더기로 적발됐다.

이에 행안부는 지난 1월 청주시에 기관 경고를 하고 이들 직원들에 대한 중·경징계를 요구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