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천안시의원 9명이 구본영 천안시장에 대한 음해성 정치공세 중단을 촉구했다.

천안시장 출마를 선언한 전종한 천안시의회의장, 김영수 시의원을 제외한 민주당 소속 천안시의원 9명은 22일 오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구본영 시장에 대한 `아니면 말고`식의 무차별 폭로가 난무하고 있다"며 "불순한 의도로 보이는 폭로가 공정하고 축제의 장이 돼야 할 선거를 혼탁하게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 시의원들은 천안시 체육회 상임부회장을 지낸 김병국씨가 2014년 구본영 시장측에 불법정치자금을 제공했다고 주장한 것에 "선거에 영향을 주기 위해 불손한 의도를 가지거나 특정 정치세력을 위한 허위 자백은 아닌지 의심스럽다"며 검찰은 진위여부를 신속히 밝혀달라고 요청했다. 또 자유한국당 시의원들에게는 무책임한 폭로전 보다 정책선거에 함께 해 달라고 당부했다.

자유한국당 소속 천안시의원 8명은 지난 8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구본영 시장의 체육회 채용비리 및 불법정치자금 수수에 대한 김 전 체육회 상임부회장의 양심선언에 경악을 금치 않을 수 없다며 구 시장의 시장직 사퇴와 불출마 선언을 촉구한 바 있다.

천안아산경실련도 지난 20일 "구 시장은 각종 비리와 불법행위 의혹에 대해 해명하고 시장 직에서 즉각 사퇴하라"고 성명을 발표했다.

이에 구본영 시장은 21일 입장문을 통해 "천안아산경실련의 주장은 지방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나온 부당한 정치공세"라며 "정치적 음해에도 흔들림 없이 시민만 바라보며 앞으로 나가겠다"고 표명했다. 윤평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