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공주석송초등학교(교장 김영걸)는 21일 석송교훈관에서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수업공개의 날`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학부모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작한 설명회는 공개 수업, 청렴다짐 및 청렴특강, 각계 학부모 연수, 급식 공개, 교과전담 수업 참관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 수업공개를 통해 학교교육과정 설명 및 학부모 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 1년 동안 진행될 꿈과 끼를 키워가는 행복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자리가 됐다. 특히, 다양하게 구성된 돌봄 및 방과후학교 활동 프로그램은 학부모들의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와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를 갖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급식공개를 통해 부모님들이 급식을 참관하고 직접 시식을 통하여 안전한 식재료, 건강면, 위생면, 교육면으로 질 좋은 급식임을 확인하게 되었고, 2018년도 학교 경영 비전, 역점.특색교육 추진 계획과 교과전담 수업 참관을 통하여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교육과정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담임교사와 학부모와의 교육 상담 활동이 이어졌으며, 상담을 통해 자녀들의 학교와 가정에서의 생활들을 서로 공유하며 학교와 교사, 학부모에 대한 믿음을 만들어 가고, 1년 간 자녀의 바른 성장을 돕기 위한 가정의 역할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도 보냈다.

김영걸 교장은 "특화된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의 창의성과 예술적 감수성을 증진시키고, 학생, 학부모 및 지역민과 학교가 교육공동체를 형성하는 전통이 이어지는 학교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한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