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소방서가 다음달 15일까지 충북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금상을 수상한 용천초등학교 학생들이 소방 동요를 부르고 있다.    사진=음성소방서 제공
음성소방서가 다음달 15일까지 충북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금상을 수상한 용천초등학교 학생들이 소방 동요를 부르고 있다. 사진=음성소방서 제공
[음성]음성소방서는 다음달 15일까지 지역 유치원(어린이집)과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충북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음성소방서에 따르면 오는 7월 18일 청주 CJB미디어 센터에서 개최되는 제19회 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어린이들에게 동요를 통해 함께 참여하는 즐거움 속에서 안전을 배울 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경연은 유치부와 초등부 각 12개 팀(총 24팀)이 출전해 부문별로 진행되며, 대상을 수상한 2개 팀은 전국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참가를 원하는 단체는 팀별 15-30명으로 참가인원을 구성해 한국 119소년단 홈 페이지(www.young119.or.kr)에 게시된 소방동요 중 1곡을 선택해 음성소방서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아이들이 소방동요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을 배우고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지역 교육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음성소방서 예방안전과(☎043(880)0254)로 문의하면 된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