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는 내달 30일까지 보령 지역 유치원(어린이집)과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안전문화를 선도할 `2018년 한국119소년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119소년단은 1963년 창단 이래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안전문화 정보 교류와 체계적인 안전체험을 통해 안전을 중시하는 건강한 어린이, 청소년을 육성하여 소방안전문화의 조기정착에 기여하고자 매년 조직해 운영해 왔다.

한국119소년단에 가입하면 각종 소방홍보활동 참여, 안전체험관 견학, 화재예방 캠페인, 소방안전캠프, 미래소방관 직업체험, 각종 경연대회 등 다양한 안전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활동 실적이 우수한 단체와 단원에게는 표창이 수여된다.

가입에 관련된 문의는 보령소방서 화재대책과 ☎041(930)0263로 연락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안전사고가 급증하는 가운데 안전에 대한 마음가짐과 지식을 체득할 수 있는 한국119소년단에 가입해 안전하고 건강한 어린이·청소년으로 자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한국 119소년단을 위한 맞춤형 체험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개발하여 우수한 119소년단을 조직해 안전문화 조기장착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의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