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전 세계 소방관들의 축제인 `제13회 2018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회 성공을 함께 이끌어 갈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뜨거운 심장을 가진 영웅들의 축제` 라는 주제로 9월 10일부터 9월 17일까지 8일간 충주시 일원에서 열린다. 자원봉사자는 일반분야(교통, 안내, 의료 등 486명)와 통역분야(영어, 기타 등 114명)를 모집한다.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나 대회의 특성상 체육 등 경기종목 관련학과 대학생, 외국어 회화 가능자 등을 우선 선발하며, 통역분야는 면접을 통해 적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자원봉사자 신청은 오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 조직위 및 자원봉사센터(도, 충주시)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거나, 충청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 및 충주시자원봉사센터에 비치된 지원서를 작성, 방문, 우편,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한 편한 방법으로 자원봉사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활동 목적, 책임감, 성실성, 긍정적인 사고 등 기본소양교육과 경기장별·활동분야별 직무교육을 받게 된다.

대회기간에는 종합상황실 운영지원, 종합안내소 지원, 개·폐회식, 의료지원, 경기장안내, 급수지원, 환경정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하게 되며, 자원봉사자들에게는 상해보험 가입과 유니폼·실비 등을 지급하고 대회 참여증서와 봉사실적 확인서 등도 발급한다.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충북도와 충주시 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진광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