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축 신임 TJB사장
이광축 신임 TJB사장
TJB 대전방송 신임 사장에 이광축(53) 전 사업국장이 취임했다. TJB 창사 이후 첫 내부 승진 인사다.

TJB는 지난 9일 오전 정기 주주총회에서 이 신임 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 신임 사장의 취임식은 이날 오후 2시 TJB 공개홀에서 전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신임 이 사장은 취임식에서 "모든 임직원이 화합하여 변화하는 방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언론의 역할을 충실히 하여 지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종합미디어 방송을 만들자"고 밝혔다.

이 신임 사장은 1995년 TJB 창사 이후 처음으로 내부 승진을 통해 사장으로 선임됐다. 대전MBC에 이어 TJB도 내부 승진으로 사장을 임명하면서 지역 언론계의 변화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그는 1996년 TJB에 입사해 정책기획팀장과 광고사업국장, 콘텐츠사업국장을 거쳤다.

TJB 대전방송 노조는 이 사장 취임과 관련해 논평을 통해 "자사 직원출신 사장선임은 의미있는 진일보로 평가할수 있다"며 "지역민의 시각에서 TJB가 과연 공론수렴의 미디어이자 올바른 민주주의 실현 의무를 지닌 언론기관으로써 역할을 충분히 해왔는가 하는 점을 상기해볼 때 이번 자사출신 신임 대표이사에게 주어진 역사적 사명과 과제는 결코 가볍지 않다"고 밝혔다. 서지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지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