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청원게시판에 ‘조두순 사건의 피해자 가족을 우롱하는 윤서인을 처벌해주십시오’라는 청원이 20만명을 돌파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사만화가 윤서인 씨는 아동성폭행범 조두순을 희화화해 지난 23일 한 매체에 연재중인 ‘윤서인의 미펜툰’에 게재했으며 이 만화에서 한 남성이 “딸아~ 널 예전에 성폭행했던 조두숭 아저씨 놀러오셨다”고 말하는 내용을 넣었다.

논란이 일자 윤 씨는 다음날 24일 개인 SNS에 “피해자의 심정을 살피지 못했다”며 “표현에 세심해야 했다”고 사과했다.

청원 글에는 “조두순 사건을 인용해 정치 상황을 풍자해 만화를 그렸는데 아무리 정치 성향이 다르고 생각이 달라도 도를 넘는 행동같다”고 게재했다.

이어 “조두순이 출소해 찾아올 것을 무서워하고 있는 피해자의 고통을 신경쓰지 않고 자신의 이익을 위했다”며 “조두순을 직접 집에 초대해 피해자에게 소개 시켜주는 장면은 만화로 그릴수없다는 기본상식을 벗어난 것을 넘어 인간을 포기한 사람인 듯 하다”고 밝혔다.

또 “반드시 처벌하고 더 이상 언론사를 통해 만화를 그릴수없도록 조치를 취해주기 바란다”며 마무리했다.

한편, 청원 글은 지난 23일 시작 됐으며 현재 20만 명을 넘어 청와대의 답변을 들을 18번째의 청원이 됐다. 뉴미디업팀 = 박용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용성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