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열린 보은대추축제에서 영동군립 난계국악단원이 국악공연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영동군 제공.
지난해 열린 보은대추축제에서 영동군립 난계국악단원이 국악공연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영동군 제공.
[영동]영동군립 난계국악단이 충북도내 문화소외 지역과 계층간의 문화 불균형 해소에 나선다.

25일 군에 따르면 난계국악단은 오는 28일 괴산군을 찾아 `찾아가는 국악공연`으로 국악의 흥과 멋을 알린다.

찾아가는 국악공연은 영동군이 주최, 주관하고 충청북도가 후원하는 공연으로 연 4회 충북도 내 국악을 접하기 어려운 시·군을 방문해 국악의 흥과 정취를 전하고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 나눔 사업이다.

올해 첫 공연은 오는 28일 괴산군 군사행정학교 제2 교육강당에서 실시된다.

공연에는 영동군 난계국악단과 국악가수 오정해와 성악가 박경종, 한아름 그리고 전자바이올리니스트 서지우와 함께 하는 특별한 무대를 선보인다.

이후 난계국악단은 옥천군(7월)과 증평군(9월), 보은군(10월) 등 찾아가는 국악공연을 실시하고 우리 전통 악기가 펼치는 신명나는 한마당을 만들며 국악의 진수를 선보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난계국악단의 찾아가는 국악공연으로 국악 고유의 멋을 한층 고취시키고 국악이라는 특별한 매개체를 통해 충북도민의 결속을 다지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립 난계국악단은 1991년 5월 전국 최초의 군립 국악 관현악단으로 출발해 난계 박연 선생의 음악적 업적을 계승·발전시키고, 국악의 대중화에 앞장 서는 문화사절단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손동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