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도시개발 공학박사 학위 취득

세종시 행정도시지원과 정경호 주무관이 세종시 건축직 공무원 최초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정 주무관은 22일 아주대학교 도시개발학과에서 `사용자의 이용 경험과 개인의 거동성을 고려한 공공도서관 수요추정 모형`이라는 제목의 논문으로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세종시립도서관 건립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앞으로 도서관은 모든 연령층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평생교육의 역할을 주도적으로 수행해야 한다고 인식하고, 고령화 사회를 대비한 공공도서관의 적정한 수요 추정과 공급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앞서 2011년 수원시에서 주관하는 `제44회 전국대학생 및 대학원생 논문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012년 한국도시설계학회장에서 주관하는 `2012 춘계학술대회 우수 논문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정 주무관은 "논문을 통해 제시한 수요추정 모형이 공공도서관 건립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시 유용하게 활용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세종시 도시·건축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1999년 수원시에서 공직에 입문했으며, 지금까지 120여 건에 달하는 다양한 용도의 공공건축물 건립과 도시재생 업무를 수행해 왔다.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