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농협 서산시지부에서 서산시 원예농특산물 통합마케팅 출범식이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성공을 바라는 마음을 담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서산시 제공
21일 농협 서산시지부에서 서산시 원예농특산물 통합마케팅 출범식이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성공을 바라는 마음을 담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서산시 제공
[서산]지역 농협 등 15개 조직이 참여하게 될 통합마케팅이 출범했다.

서산시에 따르면 원예농산물 통합 마케팅은 시·군 단위 이상 광역화된 조직을 농산물 유통의 핵심주체로 육성하기 위해 정부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원예산업 종합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올해부터 2022년까지 추진되는 이 계획은 사업 계획 미수립 및 이행 실적 저조의 경우 각종 정부지원 사업을 배제하겠다는 것이 농식품부 방침이다.

시는 21일 농협 서산시지부 회의실에서 이완섭 시장, 이상룡 지부장, 지역 농협장, 농업법인 대표, 농가 등 5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통합 마케팅 출범식을 가졌다

특히 확약서 서명과 교환으로 상호간 긴밀하게 협력해 통합마케팅을 실현하기로 했다.

통합마케팅은 서산시연합사업단에서 주관한다.

시는 고품질 원물의 안정적 생산을 위해 품목별 공동선별출하회를 육성하고, 참여조직들의 연중 공급이 가능하도록 물량을 규모화 할 계획이다.

집하, 선별, 포장, 출하 등이 가능하도록 거점 산지 유통시설 확보에 노력하면서 연합사업단 역량을 강화해 대형 유통업체 등과의 거래 교섭력에서 우위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 7월 농식품부로부터 농가조직화, 물량 규모화, 품질 균일화, 생산기반 구축, 유통 효율화 등의 내용을 골자로 450억 원의 통합 마케팅을 실현하는 계획을 승인받은 바 있다.

이완섭 시장은 "지역 농가들의 가장 큰 바람은 안정적인 판로"라며 "체계적인 통합 마케팅 구축으로 농민들이 판매걱정 없이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는 마케팅 시스템을 갖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관희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