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농식품 수출상담회인 `Buy Korean Food 2018(BKF 2018)`가 22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 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BKF는 일대일 수출 상담회,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세미나, 한국 농식품 제품 쇼케이스, 평창 올림픽 및 K-FOOD Plaza 참관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22일은 중국, 인도, 베트남 등 20개국 해외 농식품바이어 74명과 국내 농식품 수출기업 186개사가 참가해 일대일 수출상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상담회장에는 농식품 제품을 직접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게 해 제품 구매로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국내 수출 업체의 애로 해소를 위한 컨설팅관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튿날인 23일에는 18곳 57명의 바이어가 프리스타일 스키, 컬링 등 평창올림픽 경기관람과 함께 K-Food Plaza를 방문해 평창올림픽 홍보와 농식품 제품 시식회를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BKF를 통해 농식품업계에 종사하는 우리 수출업체에게 신규 거래선을 발굴하는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수출시장의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바이어에게는 우리 농수산식품의 우수성 및 다양성을 소개하여 우리 농식품 수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김대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