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재)당진문화재단은 오는 23일 오후 7시와 24일 오전 10시 양일 간 당진문예의전당 소공연장에서 2018년 당진문화재단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지역의 문화예술 분야 관계자와 예술인 및 단체, 일반 시민 등을 대상으로 올해 재단에서 운영 할 각종 문화예술사업과 공모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재단에 따르면 올해 문화예술사업은 △시민문화향유지원 12개 사업 △시민문화 활동지원 16개 사업 △문화예술 활동지원 20개 사업 △문화 정책개발 5개 등 53개 사업이다.

특히 재단은 브랜드 공연, 키즈 스테이지, 당진 문화동아리 활성화 사업, 당진 인문학 시즌 사업 등 7개 사업을 올해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설명회가 끝나면 이달부터 내달까지 사업별 공모 및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며,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예술가와 단체는 설명회에서 배포되는 사업일정 및 계획을 참고해 희망 분야에 신청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더 많은 시민과 단체가 문화예술사업에 관심을 갖고 공모에 참여해 생활 속 어디서나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올해도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차진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