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보령소방서는 소방청이 주최·주관하는 `제1회 국민 생활안전 수기 공모전` 참가를 안내하고 나섰다.

내달 15일까지 작품 접수를 받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의 다양한 생활안전 체험수기를 통해 안전의식을 높이며, 안전문화를 실천하고 확산하는데 기여하고자 개최된다.

참가대상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일반부(일반인, 대학생)와 학생부(초·중·고등학생, 청소년 및 어린이)로 구분하여 작품 심사 및 시상을 하게 된다.

공모주제는 △전기·가스의 안전한 사용 등 화재안전분야 △등산·캠핑 등 야외활동 중 안전수칙 △횡단보도·자동차 등 교통안전분야 △위험물질 취급·공사장·폭발 등 사회재난분야 △지진·풍수해·폭설 등 자연재해분야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분야 △학교생활 중 안전수칙 등 국민 생활안전과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선정해 작성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각 편당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각 심사위원의 점수 합산을 통해 총 22명을 선발해 부총리겸교육부장관 상 등 상장 및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응모마감은 3월 15일까지며 참가신청서와 응모작품을 하나의 파일로 작성해 소방청 전자우편(safety119@korea.kr)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소방청 119생활안전과 ☎044(205)7670, 또는 전자우편(safety119@korea.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의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