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옥천군은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에게 양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예비)사회적기업육성을 위해 충북형 예비사회적기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신청방법은 사회적통합시스템(www.seis.or.kr)에서 21일까지 직접신청하면 된다. 사업대상은 일자리창출 사업이다.

군은 지난해 (예비)사회적기업에 대한 군민의식 제고를 위해 아카데미교육, 경제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경제 공공구매설명회, 사회적기업 홍보물을 배부하며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에 적극 노력해 왔다.

또한 (예비)사회적기업에 대한 인건비, 사회보험료, 전문인력지원 등 재정지원사업으로 1억4600여 만원을 지원한바 있다.

올해는 군에서 지역내 8개 (예비)사회적기업을 직접 방문해 일자리안정자금을 안내하고 신청접수를 받으며, 정부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동참도 당부했다.

현재 옥천군은 인증사회적기업 5개소, 충북형 예비사회적기업 2개소, 부처형 예비사회적기업 1개소 등 8개의 예비사회적기업이 있다.

최영찬 지역기반담당 팀장은 "(예비)사회적기업의 인건비 등 부담 경감을 위해 올해 2억4100만원의 예산을 편성해 (예비)사회적기업 신규지정, 일자리창출, 사회보험료, 전문인력지원사업 등을 적극 펼치겠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