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농업기술센터 신청사 조감도. 사진=진천군 제공
진천군농업기술센터 신청사 조감도. 사진=진천군 제공
[진천]진천군이 추진 중인 농업기술센터 신축 이전사업이 순항 중에 있다.

20일 진천군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총사업비 199억 원을 투입해 지난해 11월 착공한 농업기술센터 신청사가 내년 7월 준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진천군농업기술센터 신청사는 진천읍 삼덕리 삼덕리 789-1번지 일원 4만 6426㎡ 부지에 3개 건물(지하1층과 지하 3층) 총 연면적 5327㎡의 규모로 추진된다.

농업기술센터 신청사가 완공되면 3개 건물에 토양 검정실, 병해충 진단실, 쌀 분석실, 미생물 배양실 등 과학영농시설을 갖추고 생활과학관, 농업인 교육시설 및 농기계임대사업장이 함께 들어서 그동안의 불편을 해소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또 6차산업의 핵심이며 농업인들의 숙원이던 농특산물가공지원센터도 들어서 농가소득 증대도 기대된다.

군은 지역농업의 중추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게 될 농업기술센터 신청사에 지역주민들이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환경친화형 개방적 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녹색건축인증, 장애없는 생활환경)인증, 신재생에너지(태양광)설비 등을 설계에 반영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신청사가 완공되면 군의 특화작목 육성 및 농업전문인력 양성 등 새로운 농업환경변화에 대응 할 군의 백년도약의 꿈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신청사가 진천군 친환경 농업의 중심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