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더불어민주당

◇출마의 변=촛불시민혁명을 통해 변화의 태풍을 일으킨 장본인이 여러분이다."아산을 변화시킨 경험이 있는 사람", "지역민주화와 공익적 삶에 헌신한 사람", "변화와 혁신의 새로운 아산을 만들 사람" 그런 사람이 촛불정신을 잇고 분권과 자치시대의 지도자가 되어야 한다.

◇공약은=`동네자치와 시민주권 으뜸도시, 아산`를 위한 아산형 직접민주주의 강화, `보육과 교육에 투자하는 지방정부 구현`, `노인이 행복한 도시, 아산`, `청년이 머무르는 젊은 문화도시, 아산`, `온양온천역 주변 역세권 도시재생뉴딜로 품격 있는 도시, 아산`을 만들겠다.

◇나의 장점=참여정부 중앙정부의 환경, 저출산 고령화 등 거버넌스 조직들을 실질적으로 이끌었으며 충남도 공공기관장 4년 재임 동안 충남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성공한 공공기관을 만들었다. 혁신행정의 표본으로 문재인 정부가 정책을 대부분 채택하고 있는 전 서울시 대외협력보좌관을 맡는 등 전국적 인지도와 능력을 갖췄다. 아산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해서 행정의 합리성, 행정의 국제성, 행정의 창의성이 절대적으로 필요한데 이에 가장 적합한 인물이다.

◇프로필

△정당(나이)=더불어민주당(51)

△지역구=아산시

△학력=부산 신선중, 부산 해동고, 부산대 사회학과

△경력= 현 아산혁신포럼 `시민` 공동대표, 전 서울시 대외협력보좌관, 전 충남문화산업진흥원 원장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