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LINC+ 산학역량 강화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 스마트자동차공학부 학생들이 LINC+사업단(이하 링크플러스사업단) 산하 스마트융합기술센터의 도움 속에 4차 산업혁명시대의 가상설계(Virtual design)기술을 준비하며 탁월한 성과를 일궜다.

18일 링크플러스사업단(단장 윤기용)에 따르면 선문대 스마트자동차공학부 1학년 학생들로 이뤄진 Team CADMASTER(지도교수 고국원)는 지난 주 6개의 국제인증과 1개의 국내 인증을 취득했다. 이들 학생들이 취득한 국제인증은 각각 Keysight Oscilloscope 사용능력 level-1, 카티아 국제V5 Mechanical design 1, solidworks CSWA, 카티아V5 Assembly design, 카티아 V6 Mechanical design 1, 카티아V6 Mechanical design-2이다. 국내인증은 AutoCAD ATC-1을 취득했다. 1학년 학생들이 한해에 국내외 인증 7개를 획득한 것은 전국 대학에서도 이례적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학생들은 링크플러스사업단 스마트융합기술센터의 교육환경과 인프라를 활용해 솔리드웍스와 카티아 시험에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 Team CADMASTER 학생들은 재능 나눔에도 모범을 보였다. 성적이 우수하거나 티칭능력이 좋은 학생 5명은 국제인증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공부를 하는 틈을 쪼개 치위생학과 포르고 동아리(지도교수 심연수) 학생 29명에게 solidworks CSWA강의를 해 29명 전원이 인증시험에 합격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해당 강의를 들은 치위생학과 정가은 학생은 치위생사 자격증 취득과 solidworks CSWA자격증 취득을 통해 디지털 치과를 대표하는 병원 취업에 성공했다. 이와 관련하여 solidworks CSWA자격증 취득을 한 치위생학과 포르고 동아리 학생들은 병원에 직접 가서 수업 받는 것으로 3D 덴탈 마스터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Team CADMASTER의 일원인 스마트자동차공학부 1학년 백록담 홍주원 두 학생은 경기도 안성의 가온고등학교 학생들에게 3D프린팅과 C언어 프로그램을 가르쳐 해당 수업을 받은 13명의 가온고 학생 전원을 Keysight Oscilloscope 사용능력 level-1 인증시험에 합격시켰다. Team CADMASTER의 이수보(1학년) 대표학생은 "타 대학에선 1학년 때 경험해보지 못 할 활동들이었다"며 "취득한 자격증에 대해 자부심을 갖게 됐고 좋은 기회를 갖게 해준 교수님, 같이 활동을 열심히 한 팀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윤평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