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특화시장내 수산물동 모습
서천특화시장내 수산물동 모습
[서천]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3일 서천특화시장을 국내 20개 전통시장으로 선정했다.

문체부와 관광공사가 전통시장을 관광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대표 전통시장을 선정했으며 서천군은 2018년 전국 20개 대표 전통시장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서천특화시장은 1층에서 서천바다에서 나는 싱싱한 수산물을 직접 보고 구입하며 2층에서 구입한 수산물을 바로 맛볼 수 있는 특징이 있어 방문객들에게 볼거리와 먹을 거리뿐만 아니라 편의성을 함께 제공한다.

방문객은 모시송편빚기체험과 소곡주 시음 등 다양한 서천 특산품 활용 체험이 가능하며 근처에 국립생태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장항 스카이워크 등 연계 관광지가 있어 함께 즐길 수 있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이번에 선정된 대표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관광상품 개발, 관광공사 해외지사 및 주요 관광박람회 연계 해외 홍보, 개별관광객 유치 홍보행사 등을 추진하고 시장별로 관광객 유치 컨설팅, 다국어 홍보물 제작 등을 지원키로 했다.

또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전통시장 가는 달` 캠페인을 열고 전통시장 온라인 쿠폰을 지급하는 등 외래 관광객을 집중 유치할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서천특화시장은 서천군을 대표하는 관광지 중 하나로 서천군의 청청 바다에서 난 수산물을 구입하고 맛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다"며 "앞으로 국내 최고의 롤모델 관광지로 만들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최병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