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나창업설명회 포스터
마리나창업설명회 포스터
해양수산부는 20일 부터 27일 까지 전국 해안권역을 중심으로 총 4회에 걸쳐 `2018 권역별 마리나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권역별 마리나 창업설명회는 20일 서해안권(일산 킨텍스) 창업설명회를 시작으로 22일 남해안권(부산벡스코), 23일 제주권(미래컨벤션센터), 27일 동해권(동해해수청) 순으로 열린다.

마리나산업은 요트와 모터보트의 제조와 유통, 금융과 보험, 서비스 등 다양한 업종이 결합된 고부가가치 해양 신산업으로 특히 선박대여, 보관계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리나서비스업이 주목받고 있다.

마리나산업은 해양 여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2015년 7월 마리나항만법을 개정해 마리나업 등록제도를 신설한 후 2년 6개월 만에 110여 개 신규 업체가 등록하는 등 관련 산업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3회 째를 맞은 이번 설명회에서는 마리나업 예비 창업자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창업 관련 행정절차를 사례중심으로 알기 쉽게 안내하고, 마리나업과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수익창출 모델을 함께 소개한다.

또한 해양레저 분야 주요 창업·구직계층의 연령대를 감안해 요트 선상에서 음악 공연을 펼치는 마리나 선상공연(버스킹), 맛집과 해양레저를 연계한 마리나 맛집투어 등 청년층을 겨냥한 창업 방식도 안내할 계획이다.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