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김성식 부군수가 설 명절을 앞두고 AI 거점소독 소, 묘목공원 등 지역내 주요사업장 현지점검과 현장근로자 격려에 나섰다.

13일 군에 따르면 김 부군수가 설 명절을 맞아 AI 완벽차단을 위해 설치한 안내 오덕 등 거점소독 소 3곳과, 청성 조천 등의 이동통제소 4곳을 돌며 방역체계를 점검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김 부군수는 연휴기간중 방역근무에 임해야 하는 근로자들에게 이해를 구하며 유동인구가 많아지는 연휴를 대비해 현장근무에 철저를 기해 방역체계를 강화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산불감시활동을 펼치고 있는 산불감시원과 진화대 근무지를 방문해 연휴기간 중 단 한 건의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예방활동을 벌여달라고 당부했다.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구간인 안터 마을과 개심저수지를 찾아 낚시객들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여건들을 점검하며 현장파악에 나서기도 했다.

또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이 많아 화재, 가스사고 등의 재난취약시설인 꽃 동네요양원을 방문해 안전관리 매뉴얼 준수여부, 비상구 등 시설물의 구조적 안전성 등을 꼼꼼하게 살폈다.

김 부군수는 "설 연휴를 앞두고 느슨해지기 쉬운 안전의식을 확고히 해야 할 때"라며 "군민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책임 있는 역할을 수행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