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더불어민주당

◇출마의 변=20년간 공직 생활에서 쌓은 자치와 분권에 대한 경험과 철학을 바탕으로 `더 큰 승리로 더 행복한 아산`을 키우는 민선 7기 아산시장 출마를 결심했다. 사람을 향하고 생활을 보듬는 시정을 펼쳐 희망이 넘치고 시민이 행복한 50만 아산 시대를 준비하겠다.

◇공약은=아산시의 균형발전과 인구 50만 시대를 대비한 도시 인프라 구축, 시민 편의 극대화를 위한 생활행정 서비스 실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미래 기반 조성, 문화와 자연환경과 농업이 어우러지는 건강한 아산, 평등한 교육 기회 확대와 특색 있는 교육여건 조성으로 `교육도시 아산`의 명성 등을 실현하는 아산시는 만들겠다.

◇나의 장점=충남도와 중앙부처를 거치며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쌓고 능력을 키웠다. 아산시 시정을 깊숙이 파악하고 아산시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노무현·문재인으로 이어지는 자치분권과 민주주의의 철학을 계승하고 안희정·복기왕이 추구하는 지역 성장과 혁신을 완성해 50만 아산시대를 대비하는 시민 모두의 삶이 나아지는 희망찬 아산시 실현을 위해 자치분권 시대의 준비된 시장이라고 자부한다.

◇프로필

△정당(나이)=더불어민주당(50)

△지역구=아산시

△학력=아산중학교 졸, 천안중앙고 졸, 경희대 정치외교학과 졸, 미국 센트럴미시건대 행정학 석사

△경력=현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지방자치특별위원회 공동위원장, 전 아산시 부시장, 전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 대통령기록관, 전 충남도 문화산업과장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