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한화이글스 스프링캠프가 열리고 있는 일본 오키나와 고친다구장에서 진행된 투수조 미니게임 중 박정진 선수가 승리의 함성을 지르고 있다. 사진=한화이글스 제공
지난 3일 한화이글스 스프링캠프가 열리고 있는 일본 오키나와 고친다구장에서 진행된 투수조 미니게임 중 박정진 선수가 승리의 함성을 지르고 있다. 사진=한화이글스 제공
한화이글스가 훈련에 게임을 접목하는 등 팀워크와 집중력 강화 효과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일본 오키나와에서 스프링캠프를 진행 중인 한화이글스는 지난 3일 고친다구장에서 투수조와 야수조는 미니게임 형태로 훈련을 일부 운영했다.

투수조는 러닝 빙고(Running Bingo)` 게임을 진행했다.

러닝 빙고게임은 두 팀으로 나뉜 선수들이 각각 녹색콘과 빨간색콘을 들고 1대 1 달리기 시합을 벌여 결승점에 있는 빙고판에 콘을 세우는 방식으로, 두 줄을 먼저 만드는 팀이 최종 승리하게 되는 게임이다. 승리 팀 전원은 단거리 러닝에서 제외된다.

또 물병을 세워놓고 링 던지기 게임을 진행, 성공하지 못한 선수들은 추가 훈련으로 단거리 러닝이 부여된다.

외야수들은 뜬공을 먼저 잡는 미니게임을 진행했다.

이 게임에서 가장 먼저 공을 잡아낸 제라드 호잉 선수는 "캠프 분위기가 밝고 미니게임을 통해 선수들과 훈련 중에 함께 웃으면서 대화하다 보니 빨리 팀에 녹아 들어가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같은 훈련은 기초체력 및 근력, 집중력 강화 등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게 트레이닝 코치의 설명이다.

같은 동작이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체력훈련의 경우 선수들이 고된 훈련으로 느껴 효과가 떨어질 수 있는 만큼 게임의 요소를 가미해 집중력을 높여 훈련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배민규 수석트레이닝코치는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러닝 훈련을 레크레이션 요소를 가미해 미니게임 형태로 진행하면 승부욕이 넘치는 프로 선수들은 게임시 집중력 강화로 훈련의 효율성도 높아질 수 있다"면서 "베테랑과 신진 선수들도 게임으로 하나가 돼 팀워크 강화 기대 효과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강은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은선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