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당진시보건소가 올해 취학 예정인 아동들의 예방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전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읍·면·동 주민센터와 행정복지센터 협조를 받아 올해 취학 대상아동 1920명에게 취학통지서와 함께 취학 전에 받아야 할 예방접종 안내문을 함께 발송했다.

시 보건소가 예방접종을 독려하고 있는 이유는 학교에서 단체활동을 시작하는 아동기는 감염병에 대한 면역이 점차 약해지는 시기로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이다.

또한 취학 아동의 경우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31조와 `학교보건법`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입학 전까지 4종의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이에 해당하는 예방접종은 △DTaP 5차 △폴리오 4차 △MMR 2차 △일본뇌염 불활성화백신(사백신) 4차(생백신 2차) 등 4종이다.

해당 백신들은 생후 1년 쯤 받은 예방접종이어서 면역력이 점차 떨어져 취학을 전후해 가장 약한 상태가 되기 때문에 취학 시기에 맞춰 한 차례 더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것으로 확인될 경우 국가예방접종 지정 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며 "예방접종을 완료했지만 전산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접종받았던 의료기관에 전산등록을 요청하면 된다"고 말했다.

차진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