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괴산군 소수면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모한 `2018년 농촌재능나눔 지자체 활동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돼 24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21일 밝혔다.

`2018년 농촌재능나눔 지자체 활동지원 사업`은 도시민 등 다양한 재능을 활용, 지자체와 연계단체의 참여로 농촌마을의 활력과 주민 삶의 질 향상 등 농촌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해오고 있는 사업이다.

소수면은 소수면을 포함한 괴산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 상반기, 하반기 각 1회씩 `봄맞이 산골음악회`, `가을맞이 클래식 음악회` 개최 계획을 수립 후 공모에 참여한 결과 이번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소수면에 따르면 단국대 음악대학 이요훈 교수가 면으로 귀촌한 것을 계기로 지난 2015년, 2017년 2회에 걸쳐 가을맞이 클래식음악회를 개최했고, 당시 음악회에 대한 주민호응도가 높아 이번 공모사업에 응모하게 됐다.

특히, 2017년에는 예산 지원 없이 재능기부만으로 클래식음악회를 개최해 깊어가는 가을밤의 낭만을 클래식 음악의 웅장한 보이스와 선율에 담아 공연장을 찾은 500여 명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올해는 부천시립합창단과 단국대 음악대학, 그린체리티 합창단의 재능기부를 통해 오는 6월과 11월 총 2회에 걸쳐 음악회를 개최한다.

김금희 소수면장은 "음악을 통해 감정을 공유하고 이를 통한 공감과 화합의 시너지 효과는 그 무엇보다 강력하다"며 "주민들의 문화적 갈증 해소와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음악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