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논산시가 올해 283개 마을 2720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018어르신 한글대학`을 운영하기로 했다.

21일 시에 따르면 시는 한글대학에서 어르신들에게 한글을 가르칠 강사 109명을 대상으로 지난 19일 시청 회의실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따뜻한 행복공동체 `동고동락(同苦同樂)`프로젝트 중의 하나인 `찾아가는 어르신 한글대학`은 시대적 환경으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에게 학습기회를 제공해 배우는 즐거움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한글대학은 145개 마을 1650여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글 교사 58명이 주 2회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을 실시했으며, 올해 지난해보다 138개 마을이 늘어난 283개 마을, 2720명이 참가한다.

오리엔테이션은 한글대학 학사운영에 관한 주요사항 전달에 이어 선배강사 특강, 마을배정 및 유의사항 안내, 시장과의 대화 등 협력과 소통의 자리로 이뤄졌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한글대학은 단순히 한글을 깨우치는 게 목적이 아닌 어르신들께 새로운 삶을 선물하는 과정"이라며 "여러분들이 평생교육은 물론 어르신들의 여가생활 전파의 일선에 있다는 사실에 자긍심을 갖고 활동해달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소망이 모두 이뤄져 활기차고 보람 있는 여생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공동체 플랫폼 조성을 위한 건강한 마을 복원프로젝트 `동고동락(同苦同樂)`을 추진하고 있으며, △홀몸어르신 공동생활제 △찾아가는 어르신 한글대학 △마을로 찾아가는 공동체 건강관리 △어르신과 함께하는 마실음악회·동고동락콘서트 등 따뜻한 행복공동체 복지도시 구현에 온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