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제천 시민단체인 의림포럼은 16일 "제천 화재 참사에 대한 정부 차원의 지원대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의림포럼은 이날 성명을 내 "가뜩이나 어렵던 제천지역 경제가 화재 참사 이후 초토화됐다"며 "애도 분위기 속에서 각종 행사나 모임이 취소돼 상권이 침체했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지역 경제가 좀처럼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며 "피해의 효과적인 수습과 지역경제의 회복을 위해서라도 정부 차원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의림포럼은 제천화재참사 피해 규모를 고려할 때 지방정부차원의 수습과 복구는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며,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에 근거한 특별재난지역 지정 등 정부차원의 대책을 촉구했다.

또 이번 참사로 초토화된 제천지역 경제의 회복을 위한 행·재정적 대책을 정부에 촉구했다.

이어 이번 화재참사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은 물론 재발방지 대책과 화재참사의 안타까운 희생자와 부상자는 물론 피해자에 대한 적절한 보상대책을 정부에 촉구했다.

의림포럼은 "화재 참사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서는 제천시와 충북도, 중앙정부 차원의 전방위적인 대책방안이 적극적으로 모색되어야 함을 다시한번 분명히 하면서 우리의 입장을 관철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