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부여군농업기술센터는 소비자요구에 부응한 친환경 안전 굿뜨래농산물 생산하고 농업 4차산업혁명 대비 스마트팜과 ICT 신기술 도입을 위하여 2018년 농촌지도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역 농업현장에 수요자 중심 미래농업기술의 확산을 위해 2018년 새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적극 도입해 굿뜨래 농산물 미래 신기술 보급 확대 안정 생산, ICT 기반 시설작물 스마트농업 육성, 기후변화 대응 신소득작목 발굴, 농업 환경변화에 부응한 지역 혁신리더 양성 등에 역점을 두고 2018년 새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시범사업은 39개 사업 56개소에 총사업비 19억1100만원을 지원하여 기술지원분야 2개 사업, 기술보급분야 18개 사업, 특화작목분야 19개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부여군 농특산물의 경쟁력 향상과 농촌 환경개선을 위해 주력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부여군에 거주하는 농업인, 생산자단체, 농업관련산업 종사자 등이고 사업신청기간은 1월 9일부터 26일까지(14일간)로 농업기술센터 해당 팀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선정은 담당지도사가 현지조사를 실시하고 부여군농업산학협동심의회 의결을 걸쳐 시범사업농가를 선정하게 된다.

사업신청은 부여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나 해당사업 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한남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남수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