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부여군이 오는 9월 14일부터 22일까지 부여군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64회 백제문화제`에서 창의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부여 백제문화제에 걸맞는 실현가능한 프로그램으로 해상강국 백제를 표현할 수 있는 백마강 활용방안, 백제 금속공예최고의 걸작품인 백제금동대향로 스토리텔링 등 백제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기발한 아이디어를 찾는다.

응모기간은 오는 1월 31일까지이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실현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및 경제성, 계속성, 백제문화제와의 연관성 등을 고려해 최종 선정해 2월 중 개별통보 및 부여군청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최우수 1명에게는 100만원, 우수 2명 각 70만원, 장려 3명 각 2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응모방법은 부여군 홈페이지에서 공모제안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방문 또는 이메일,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올해 열리는 백제문화제가 더욱 풍성해지길 바란다"며 "한류원조 백제를 다시 부활시켜 동아시아를 넘어 전세계에 백제문화를 전파시키는 한해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올해 열리는 제63회 백제문화제는 `한류원조 백제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당시 동아시아 한류 열풍의 중심인 백제의 춤과 노래를 부제로 열린다. 이번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통해 백제문화제가 더욱 풍성해지길 기대해 본다.

한남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남수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