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포스터
[괴산]괴산군은 다음달 9일까지 `활기찬 농촌프로젝트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6플러스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가 괴산지역 농산물과 지역문화상품을 판매하는 프리마켓인 `고쿠樂(락)장터` 참여자(셀러)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모집분야는 △농부시장(1차농산물, 2차가공품) △창작공방(개인창작품) △먹거리장(괴산 농산물을 활용 프리마켓에서 판매 가능한 일품요리) △어울림장(벼룩시장, 공연, 전시체험 등) 등 4개 분야다.

`고쿠락`이란, 충북도 특히 괴산지역에서 많이 쓰는 오래된 방언으로 `아궁이`를 뜻한다.

고쿠락장터는 오는 4월 14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에 괴산읍 능촌리 발효식품농공단지에서 열린다.

참여신청서는 군청 홈페이지나 지원센터 블로그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신청은 이메일, 우편(괴산읍 자연식품1길 14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 2층 6플러스지원센터)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원칙적으로 참여 제한은 없으나 괴산군민과 주변 지역민들에게 우선권이 주어진다.

참여자로 선정되면 시설지원을 받게 되며 별도 참가비는 없다.

지원센터 관계자는 "고쿠락장터는 괴산군민이 주축이 돼 인근지역 주민들과 함께 상품 판매 및 문화 교류가 가능한 다양한 만남의 장이 될 것"이라며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장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 7월 괴산읍 능촌리 발효식품농공단지 내 설립된 지원센터는 괴산군의 활기찬 농촌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지원조직으로, 현재 괴산읍 능촌리 유기농테마파크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