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스포츠과학센터가 전국 8개 지역스포츠과학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8일 충남도체육회에 따르면 한국스포츠개발원이 ㈜한국소비자평가연구원에 의뢰해 진행된 이번 조사는 2017년도 지역스포츠과학센터 이용자에 대한 전반적인 고객만족도 수준을 조사했다. 조사는 센터 주요 고객인 엘리트 선수(초·중·고·대학생 및 일반선수) 등 700표본을 대상으로 일대일 방문면접조사, 개별심층면접 등의 방식으로 실시했다.

충남스포츠과학센터는 △센터장·선임연구원·연구원 등 운영인력에 대한 만족도 △시설 만족도 △기초·전문체력 측정기자재 만족도 △측정프로그램의 신뢰성 △스포츠과학센터의 측정 후 관리 및 재측정 의향 등 8개 항목에서 종합만족도 92.1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이 같은 결과는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 구축을 통한 철저한 지표관리, 수요자 중심의 매뉴얼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라고 도체육회는 설명했다.

전병욱 충남체육회 사무처장은 "지난해 강한 의지를 갖고 유치한 시설인 만큼, 선수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며 "충남지역 엘리트 체육의 도약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희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희진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