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제원면 조팝꽃피는마을 희망센터에서 관광블러그 담당자를 대상으로 이색 음식체험을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금산군 제원면 조팝꽃피는마을 희망센터에서 관광블러그 담당자를 대상으로 이색 음식체험을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금산]금산군 제원면 조팝꽃피는 마을은 충남 금산, 충북 영동, 전북 무주 등 3도 3군의 지역농특산물을 주제로 음식메뉴 개발을 통해 농촌관광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이색 음식 만들기 체험은 지난 17일 금산군 제원면 조팝꽃피는 마을에서 관광블로거 담당자 40명과 가족을 대상으로 먹거리와 체험거리 등을 선보여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조팝꽃피는 마을 희망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특산품인 홍삼·인삼·수삼 등을 이용해 마을 주민들이 개발한 `건강에너지바` 만들기 이색음식체험과 먹거리를 제공해 참여자들로부터 이색 음식으로 호응을 얻었다.

특히 새로운 가치 체험과 동시에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여행이 급증하고 있어 이색농촌체험에 전문 셰프와 마을 주민들이 참여한 관광객 유치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마을 관계자는 "지역의 농특산물로 이색 음식 등을 개발, 홍보하는 마케팅에서 한번 찾은 관광객이 다시 찾는 아이디어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3도3색 이색음식에는 금산군은 인삼을 이용한 `건강에너지바`, 영동군은 특산품인 와인을 이용한 `뱅쇼`. 무주군은 사과를 이용한 이색음식들이 선보였다.길효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