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공주시가 연말연시를 맞아 `희망 2018 나눔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성금 모금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웃을 돕기 위한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들의 소중한 저금통에서부터 시민, 단체, 기업들의 자발적인 성금모금 등 따뜻한 사랑 나눔 행렬이 줄을 이어 공주시의 행복 온도가 올라가고 있다.

시에 따르면, `희망 2018 나눔캠페인`을 통해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인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관형 회장이 1200만원,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사계절영농조합 박규년 대표가 1000만원을 기부했다.

또한, 나눔재단 솔브레인(대표 정지완) 2000만원, 천안논산고속도로(주)(대표 이선관) 1168만원, ㈜한일(대표 한수재) 1000만원 등 지역의 많은 기업, 사회단체가 성금모금에 함께 했다.

공주시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는 애터미(주) 도경희 대표, 사계절영농조합 박규년 대표, ㈜우석건설 박해상 대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관형 회장, 동해기계항공 양창학 대표가 3년 이상 나눔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2017년에는 개인사업자 오영애 씨가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 박해상 대표와 함께 부부 아너로서 이웃을 위한 나눔에 동참하게 됐으며, 현재 공주에는 6명의 든든한 아너 소사이어티가 나눔으로 행복한 공주시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준배 사회과장은 "기탁받은 성금을 충남사회공동모금회에 전달해 많은 분들의 기부가 지역 구석구석 어려운 이웃에게 의미 있게 전달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희망 2018 나눔 캠페인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이 넘쳐 행복한 공주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 2018 나눔캠페인은 내년 1월 31일까지 `나눔으로 행복한 나라`라는 슬로건 아래 지속되며, 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양한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