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대로 확포장 사업 위치도. 사진=아산시 제공
온천대로 확포장 사업 위치도. 사진=아산시 제공
충남의 수부도시인 아산시와 천안시를 연결하는 온천대로의 상습적인 교통정체가 해소될 전망이다.

아산시는 아산과 천안을 연결하는 온천대로의 상습적인 교통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온천대로를 기존 4차로에서 6차로로 확장하기 위한 확포장 사업을 착수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아산의 관문인 온천대로 중 온천교에서 남동지하차도까지 632m 구간을 기존 4차로에서 6차로로 확장하기 위해 총사업비 190억 원을 오는 2020년까지 연차별로 투자할 계획이다. 우선 시는 2017년도 추경예산에 30억 원을 확보해 보상 협의 및 공사 착공에 나선다.

이 사업은 아산시민의 오랜 숙원사업이다.

지난 2011년 12월 국도 21호선(아산-천안)이 8차로 확장 개통 이후 모종·풍기 지역의 지속적인 도시개발과 2016년 11월 국도 43호선 개통에 따른 교통량 증가로 인해 상습정체가 발생, 온천대로(이마트 교차로-남동 지하차도)이용자의 통행 불편과 막대한 교통혼잡비용 발생을 유발했다.

아산시는 대규모 재정이 투자되는 사업임을 감안해 지난해 전국체전·장애인체전에 대비해 60억 원을 투자해 온천대로 중 이마트 교차로에서 온천교까지(연장 688m) 6차로 확장을 완료했으며 잔여구간인 온천교에서 남동 지하차도까지(연장 632m) 사업을 올해부터 추진키로 했다. 사업이 완료되면 교통정체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시민의 숙원사업인 만큼 최선을 다해 원만한 보상 협의 및 조속한 공사 착공으로 2020년까지 6차로 확장을 마무리해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고 아산의 역동적인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도로망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황진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