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조감도
세종교육원 조감도
세종지역의 우수 인재양성을 위한 세종교육원이 오는 15일 조치원 서북부 개발지구 공공청사 부지에서 첫 삽을 뜬다.

세종교육원은 연면적 1만 6629.27㎡,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시설비 373억 원, 부지매입비 89억 원, 비품비 15억 원 등 총사업비 477억 원을 투입, 오는 2019년 1월 완공해 3월 개원한다

세종교육원은 우수인재 양성, 다양한 교육컨텐츠 개발, 선진유아교육 실현 등을 목표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교육지원과 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다.

이 건물은 수평·수직 공간 분할로 유사기능을 통합한 업무· 연수동, 보안 및 독립성을 확보한 교육정보동, 대규모 행사가 가능한 대강당동으로 평면을 설계했다.

도시 보행 가로변에 나온누리 광장, 스퀘어 플라자 등 포켓 광장을 설치해 외부로부터 진입 보행 동선을 유도했으며, 교직원 및 지역주민이 이용 가능한 풋살장과 운동장을 배치하고 건물과 외부 체육공간 사이사이에 4개의 휴게공간을 구성했다.

또한 친환경 건축물 구현을 위해 녹색건축물 인증을 획득하고 에너지 효율등급 인증 및 BEMS(건물에너지관리 시스템)를 적용한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하는 등 고효율 에너지 건축물을 지향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12월부터 올 2월까지 건축설계공모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하고 수차례 설립협의체 실무협의회를 통한 사용자 의견 수렴 및 대구교육연수원, 충북교육정보원 등 우수 직속기관들을 현장 견학했다. 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