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들이 최근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 분야에서 156억 원 규모의 사업을 수주하는 성과를 올렸다.

해수부는 지난 2015년부터 올해까지 국내 13개 기업을 선정해 고부가가치 산업인 해양플랜트 서비스 분야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한 결과 총 156억 원 규모의 사업을 수주했다고 5일 밝혔다.

해양플랜트 서비스 분야는 해양플랜트 건조 이후 운송, 설치, 운영, 해체 및 인력·물자 조달 등과 관련된 분야로 해양플랜트산업 전체 부가가치의 50% 이상이 창출되고 있다.

해양플랜트 서비스 업체 `칸`은 동남아 대표 산유국인 말레이시아에 진출하기 위해 지난해 정부지원을 받아 타당성 조사를 실시했으며, 지난 5월 135억 원 규모의 `말레이시아 해양플랫폼 상부 설비 설치 및 시운전 공사 사업`을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

해수부는 이와 관련 6일 부산 벡스코에서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국내 기업, 대학 및 연구기관 관계자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 시장설명회`를 열고 성공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송명달 해수부 해양정책과장은 "정부 지원사업을 매개로 우리 기업이 경쟁이 치열한 고부가가치 해양플랜트 서비스 시장에 진출해 성과를 내고 있다"면서 "앞으로 해양플랜트 서비스 산업을 통해 우리 해양기업들의 활로를 모색할 수 있도록 타당성조사 지원, 관련 기술 개발 등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