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개청 15주년 기념

[계룡]내년 개청 15주년을 맞는 계룡시가 시민들이 살기 좋은 행복도시 건설에 박차를 가해 나가기로 했다.

최홍묵 계룡시장은 29일 "안전하고 살기 좋은 행복도시 조성을 위해 내년에 시민안전체험관 건립을 준비하고 계룡소방서 엄사119안전센터를 개소함과 동시에 엄사면 유동리에 조성하고 있는 계룡소방서 조기 준공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도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개청 15주년을 맞는 내년 시민들과 함께 개청을 축하하고 그동안 신생 시로서 구축한 기반시설과 성숙한 시민의식을 바탕으로 100년대계를 더욱 굳건히 세워 작지만 강한 계룡시 조성에 총력을 펴나가기로 했다.

시는 올해 제69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성공개최,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성공 개최 사전준비 구축, 효와 소통으로 시민이 주인이 되는 계룡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공약이행률 평가 결과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시는 내년에도 도로 인프라 확충과 도시기반 조성 마련, 사람중심의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2017계룡군문화축제 성공개최 등 성숙한 행정력을 바탕으로 계룡시 100년의 발전에 대비하기로 했다.

이를위해 시는 내년도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의 성공적 개최 준비를 위해 엑스포 지원 전담기구를 신설, 각 분야별 엑스포 지원과제를 발굴하고 범 시민지원협의회를 구성해 시민공감대 형성과 지역역량을 결집해 나갈 계획이다.

또 제24회 충청남도장애인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계룡시를 알리고 교류와 화합을 통한 축제의 장을 만든다.

인구 5만 자족도시 건설을 위해 2030 계룡시 발전계획을 수립, 계룡시 발전비전과 미래상을 제시하는 등 장기적인 발전방안을 강구해 나갈 방침이다.

향적산 치유의 숲 조성, 계룡 제2산업단지 기업유치, 종합사회복지관 건립 등 민선4기 시장 공약사업의 마무리와 주요 현안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함께 효와 보편적 복지를 향한 행복한 복지정책 추진을 위해 감성체험장 조성, 치매안심센터 개소, 시민안전체험관 건립 준비, 엄사119안전센터 개소와 계룡소방서 조기 준공등 안전한 도시환경도 조성한다.

최홍묵 시장은 "올해 시정 성과를 토대로 내년은 계룡시의 백년대계를 내다볼 수 있는 혜안을 가지고, 한 단계 더 높은 곳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디뎌야 할 시기"라며 "시민이 자랑스러워하는 계룡시를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영민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