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건축학부 박선규 교수 연구팀

한국건설순환자원학회 논문상 및 우수발표논문상 수상

목원대학교(총장 박노권) 공과대학 건축학부 박선규 교수 연구팀이 지난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제주도에서 개최된 `2017 한국건설순환자원학회 가을 학술대회`에서 논문상 및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했다.

제주 서귀포 해비치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학술발표대회는 국내외 대학과 연구기관 및 산업계 등에서 관계자들이 참가해 약 110여편의 학술논문과 포스터를 발표하는 등 경쟁이 뜨거웠다.

이날 학술대회에서 목원대 건축학부 박선규 교수는 `고로슬래그 및 전기분해한 알칼리 수용액을 사용한 하이볼륨 시멘트 경화체의 수화특성`이라는 논문으로 2017년 건설순환자원학회 논문상을 수상했고, 같은 연구팀의 김선아 석사과정 학생은 `알칼리수를 사용한 하이볼륨 시멘트의 강도 특성` 논문으로 가을학술대회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했다.

김선아 학생은 지난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경주에서 개최된 `2017 대한건축학회 추계 학술발표대회`에서도 `아크방전을 이용한 플라이애시의 표면개질 효과` 논문으로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했었다.

박선규 교수는 "이번 수상은 연구에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목원대학교의 뒷받침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함께 고생한 우리팀 동료들과 후배, 제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더욱 연구에 정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훈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목원대 건축학부 박선규 교수가 수상하고 있다.
목원대 건축학부 박선규 교수가 수상하고 있다.

김훈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