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장관 사퇴 문재인 대통령 사과요구

야권은 23일 해양수산부의 세월호 유골 은폐와 관련해 일제히 정부를 비판하며 해양수산부장관 사퇴와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세월호 유골 은폐와 관련해 지금 많은 분들이 의아하게 생각하고 있다"면서 "더 이상 유골이 없다고 해서 미수습자에 대한 합동영결식을 끝난 직후 이것이 밝혀졌다고 하는 것은 유족의 가슴을 몇번 더 아프게 하는 사건"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이것은 대통령 사과는 물론 해수부장관의 해임까지도 가야 될 사건"이라며 "진상규명을 우선 분명히 하고 국정조사까지도 갈 수 있는 사건"이라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어 "정부는 흥진호 사건, JSA문제, 세월호 유골 사후 발견 문제 등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발표해야 한다. 우리 당은 대응조치와 함께 국정조사를 같이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국민의당 이용호 정책위의장은 "정부가 국민을 속이고 미수습자 가족의 상처에 대못질을 했다"면서 "은폐 사실이 어디까지 보고됐는지, 장차관은 언제 알게 됐는지 등 진상을 밝혀내고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도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은 세월호 참사 이후 3년 넘는 세월동안 입만 열면 세월호 문제를 말하고 인간의 생명 존엄과 가치에 대해 자기들만 걱정하는 것처럼 말했다"며 "그런데 은폐사건은 문 대통령이 있는 이 정부에서 발생했다"고 꼬집었다.

유 대표는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은폐사건에 대해 반성하고 이런 일 없도록 재발 방지 대책을 밝혀야 한다"고 지적했다. 서울=인상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상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