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22일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법에 반대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을 상대로 압박을 이어갔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날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공수처 관련 법 논의가 한국당의 원천봉쇄에 가로막혀 무산됐다"면서 "더 이상 논의조차 하지 말자고 했다는 말까지 들리니 참으로 기가 막힌다"고 비난했다.

우 원내대표는 "공수처 설치는 이미 되돌릴 수 없는 거대한 시대흐름"이라며 "국민대다수와 국민과 촛불을 함께 든 정치세력들이 공수처 설치로 비대해진 검찰 권력을 제자리로 되돌리는 검찰개혁을 이루고 권력형 비리를 뿌리 뽑길 요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어 "홍준표 대표와 한국당은 충견이니 맹견이니 하며 반대만 하고 있다"면서 "한국당이 시대의 요구를 정면으로 거스른 정당으로 기억되지 않기를 바라며, 정상적인 심사를 진행하는데 협조하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반면 한국당은 공수처 설치 반대 입장을 재확인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열린 고 김영삼 전 대통령 서거 2주기 추도식 직후 기자들과 만나 "검찰개혁 측면에서 필요하다고 인식되지만 지금대로 하면 옥상옥이 되고 일부 헌법학자는 공수처가 위헌의 소지가 있다고 한다"면서 "우리나라 정치현실에서 악용될 소지가 있는 만큼 장기적 관점에서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울=인상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상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