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태안군민과 관광객이 한데 어우러지는 신명난 축제 한마당 `태안 거리축제`가 전국 지자체 대표 축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태안군은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 콘퍼런스센터에서 (사)도전한국인운동협회와 도전한국인본부 주관으로 열린 `2017 도전한국인 자치단체/축제 시상식`에서 태안 거리축제가 지역축제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도전한국인 자치단체/축제 시상`은 각 지자체에서 개최되는 축제들 간 연대감을 높이고 지자체의 발전과 지역주민의 행복 증진에 기여하는 축제를 발굴해 지자체의 발전 모델로 활용하기 위한 것으로, `2017 자치단체/축제 위원회`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특별시, 전국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 등이 후원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태안 거리축제는 지난 2002년부터 개최되다 2007년 유류피해사고로 중단된 이후 군민의 염원에 힘입어 2015년 재개된 태안의 대표 거리축제로, 태안읍 주민 삶의 터전인 태안읍 중앙로와 2개 전통시장 일원에서 매년 가을 개최된다.

특히 태안의 전통이 녹아 있는 지역 거리 및 전통시장에서 다양한 체험과 특산물·먹거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어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0월 28일 `다함께 gogo! 흥겨운 태안축제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2017 태안 거리축제`에는 하루 동안 무려 2만 5000여 명의 군민 및 관광객이 안전사고 없이 축제를 즐기며 대 성황을 이루기도 했다.

군은 앞으로도 태안 거리축제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 기업 및 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관광객들이 태안의 독특한 문화와 따뜻한 인정을 한껏 느낄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발전방안을 강구한다는 방침이다.

한상기 군수는 "태안 거리축제는 유류피해를 극복한 태안군민들의 화합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는 신명난 축제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태안을 찾아 축제를 즐기고 있다"며 "앞으로도 태안 거리축제를 비롯한 다양한 축제들이 전국적인 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군 차원의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명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