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와 소관 24개(녹색기술센터 제외) 정부출연연구기관은 한국산업은행과 21일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우수기술 사업화 및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ST 및 소관 출연(연)은 보유한 우수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하고, 이를 통한 기술혁신형 벤처기업 육성 및 과학기술 기반의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협약 체결을 추진했다.

이를 위해 각 기관은 출연(연)의 우수기술 보유기업이 투·융자 기술금융 혜택 및 투·융자 유치 기회를 우선 확보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업무협약의 내용은 크게 △출연연 추천기업에 대한 R&BD 금융 지원 △출연연 기술사업화 기업에 대한 투자유치 지원 △출연연 및 기업 간 기술교류 지원 등이다.

협약 체결 후 2022년까지 5년간 100개 기업에 1000억 원의 금융지원을 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2300개 이상의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광연 NST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출연연의 연구성과가 기업의 성장 및 고용 확대를 이끌어 R&D에 재투자토록 하는 선순환 체계가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으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금융 접근성을 높이고 출연연의 우수기술을 공급해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김달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달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