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공주여자중학교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울산공업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제10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창작댄스대회`에 참가해 페어플레이상을 수상했다.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창작댄스대회는 사단법인 한국문화예술진흥회 창작댄스위원회와 공동으로 주최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전체 24개 종목을 17개 시·도 교육청이 2개 종목씩 주관해 화려하게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각 지역 예선 등을 거쳐 선발된 초등부 16개 팀, 중등부 17개 팀, 고등부 14개 팀의 선수 800여 명과 임원, 학부모 등 1200여 명이 참가했다.

공주여자중학교 댄스부 비너스팀은 박상은 지도교사 지도하에 충남대표로 한반도의 역경을 딛고 발전해 나아가는 흑역사를 춤으로 재구성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박수와 호응을 얻었다.

이날 공주여중 학생들은 충남대표로 처음 참가하는 만큼 부담도 컸지만 학생들은 준비하는 기간동안 즐겁게 연습하며 선후배간에 정이 더욱 깊어지고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김은자 교장은 "학생들이 무대에서 보여준 힘찬 에너지와 예술로 표현된 창작댄스의 뜨거운 열정을 꿈과 끼를 살려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역할과 감동을 주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한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공주여자중학교 댄스부 비너스팀
공주여자중학교 댄스부 비너스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