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는 16일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이 각종 비리 의혹과 관련해 사퇴하자 엇갈린 반응을 내놨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전 수석의 뜻을 존중한다는 짧은 논평을 낸 반면, 야당들은 검찰의 공정한 수사를 주문했다.

민주당 백혜련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전 수석의 결정을 존중한다"며 말을 아꼈다. 문재인 정부 들어 적폐청산을 목표로 전 정권에 대한 각종 비리를 파헤치는 상황에서 현 정부 청와대 인사의 비리의혹은 치명적일 수 있어 여당 입장에서도 곤혹스러운 분위기이다.

반면 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부는 후보시절부터 줄곧 지난 보수정부는 모두 적폐이며 악이라고 규정하고 자신들은 지고지선한 정권이라고 포장했는데 전 수석의 이번 사퇴를 통해 문재인 정부 실체의 일각이 드러났다"면서 "검찰은 무너진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서라도 전 수석을 시작으로 살아 있는 권력에 대한 수사를 엄정히 진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국민의당 손금주 수석대변인도 논평에서 "검찰의 피의자 신분 조사를 앞둔 상황에서 문재인 정부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었을 것"이라며 "검찰도 살아 있는 권력에 대해서 특혜 없는 신속하고 공정한 수사로 진실을 규명해 줄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바른정당 유의동 수석대변인은 "전 수석의 사의는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바람직한 일"이라며 "검찰 포토라인은 갈림길로 위력과 책임전가, 부인만으로는 다시 돌아 올 수 없다. 오직 진실함과 객관적 증거를 통해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인상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상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