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전 대전시장이 시장직을 상실하면서 대전시의 주요 현안사업의 향배가 어떻게 될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전시는 권 전 시장 낙마와 관계 없이 행정절차에 따라 사업추진을 지속하겠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지만, 시청 안팎에서는 주요 사업 추진이 지연되거나 좌절될 수도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15일 대전시에 따르면 지난 14일 용산동 현대아웃렛 관광휴양시설용지 세부개발계획에 대한 도시계획건축공동심의위원회 심의가 통과됐다. 세부개발계획이 통과되면서 현대아웃렛 입점이 마무리단계에 놓인 셈이다.

시는 사이언스콤플렉스 또한 12월 19일로 예정된 기공식을 계획대로 진행할 방침이다. 다만 기공식 전에 도시계획, 건축, 교통 등 통합심의과정을 거쳐야 하는 만큼 심의 통과여부에 대해선 말을 아끼고 있는 상황이다.

시는 유성복합터미널 조성사업도 무리가 없다는 입장을 내놓고 있다. 현재 토지보상절차 중으로, 12월중 토지보상이 완료되면 우선협상대상자선정에 따라 건축허가 승인만 남게 된다고 판단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장 부재로 주요 현안사업 추진절차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지만 본래 사업추진일정대로 절차를 이행할 예정"이라며 "물론 결단력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사업 추진여부가 지연될 가능성이 있어도 순차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반면 여전히 논란이 가시지 않고 있는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이나 도안 갑천지구 친수구역에 대해선 조심스러운 입장을 내놨다.

월평공원의 경우 조건부 가결됐지만 시민단체의 반발이 여전한 상황에서 의견수렴의 필요성에 대한 논의가 끊이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주택수요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갑천친수구역 3블록 분양시기도 내년 3-4월로 미뤄지면서 과연 일정대로 분양이 이뤄질지에 대한 의구심이 여전하다.

지역의 한 건설업계 관계자는 "이미 공론화를 거쳐 결정된 사항이지만 환경단체, 인근주민 등의 반발이 거센 만큼 자칫 사업 자체가 백지화되는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며 "월평공원 민간특례사업의 경우 시한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서둘러야 하는 상황이다. 시가 무게추를 잡고 사업을 추진해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김대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