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 중기청은 14일 대전·충남 중기청 회의실에서 이노비즈 인증기업 인증서 수여식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대전·충남 중기청 제공
대전·충남 중기청은 14일 대전·충남 중기청 회의실에서 이노비즈 인증기업 인증서 수여식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대전·충남 중기청 제공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청내 회의실에서 이노비즈협회 관계자와 기존 이노비즈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신규 이노비즈 인증기업 인증서 수여식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대전·세종·충남지역 4개 기업은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에 따라 지난 10월에 이노비즈 기업으로 신규 인증을 받아 이번 수여식에 참여했다.

이노비즈 기업은 체계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기술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설립 3년 이상의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말한다.

이번 신규 인증을 받은 기업으로는 충남 논산에 위치한 ㈜보고, 아산에 위치한 ㈜제이앤아이워터이다.

㈜보고는 트레일러 전문 생산업체로 내수와 수출용 트레일러를 생산하고 있다. 구매자의 요구에 맞춤형 설계제작과 고강도 철판을 사용해 차량 경량화의 실현을 인정받아 이노비즈 인증을 받았다.

㈜제이앤아이워터는 디스플레이와 반도체 초순수생산 설비 생산기술로 이노비즈 인증을 받았다.

이노비즈기업으로 인증 받은 기업은 각종 기술지원사업 참여시 우선 지원하는 한편 조달청 물품구매 적격심사에서 신인도 가점과 자금, 판로, 인력 등 정부 지원시책에서 우대사항을 적용받는다.

이노비즈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며 기간 만료 전 평가기관인 기술보증기금의 현장평가를 통하여 우수한 기업은 연장된다.

현재 전국의 이노비즈기업은 1만 8065개이며 이 중에서 대전·세종·충남지역은 1284개 기업(대전 482개, 세종 58개, 충남 744개)이 인증을 취득했다. 주예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주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