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공사는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제5회 대청호오백리길 블로그 공모전`을 연다.

주변 경관, 맛집, 관광, 문화, 인물, 자랑거리 등 대청호오백리길에 관한 모든 스토리를 소재로 한다.

참여 희망자는 개인 블로그에 `대청호오백리길` 카테고리를 개설한 후, 올해 최소 3개 이상의 글을 게시하고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tour@dime.or.kr)로 보내면 된다.

이번 공모는 지역이나 연령 제한 없이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다. 2년 이내 수상자는 제외된다.

내달 중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100만원, 최우수상 2명 각 50만원, 우수상 3명 각 30만원 등 모두 6개 작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1차 심사를 통과한 참가자중 수상자(6명)을 제외한 30명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전의 대표 생태관광지인 대청호오백리길의 수려한 경관과 주변의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선정된 블로그 콘텐츠들은 각종 홍보를 통해 대청호오백리길이 전국적인 명소로 발돋움하는데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청호오백리길은 59㎞에 걸쳐 6가지 다양한 코스가 조성돼 있다. 함께 대청호 주변의 다양한 관광자원들을 감상할 수 있고 특히 수목, 억새, 갈대 등이 대청호반과 함께 어우러져 경관이 매우 뛰어나 대전의 대표 생태테마관광 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지난 10월 28일에는 전국 각지 1500여명 트래킹 동호인들이 울트라걷기대회에 참여하는 등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장소다.

자세한 문의는 대청호오백리길 홈페이지(www.dc500.org) 및 대전마케팅공사 관광홍보팀(☎042-250-1237)으로 하면 된다.

이용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